1월의 트럼펫꽃

[상수/합정/홍대] 푸딩 - 두모망 본문

소하 버킷리스트/고소하고 달콤한 가게

[상수/합정/홍대] 푸딩 - 두모망

능소하 2019. 5. 26. 03:56

2019.04.27 방문

합정 두모망

 

작년 여름, 일본 교환학생 가기 전에 필요 서류 받아오면서 들렀던 푸딩가게. 푸딩으로는 유명해서 푸딩 더쿠 또 안 갈 수 없겠다며 마음 먹고 그 무더운 여름날 가서 포장해왔던 기억이 난다. 작년에는 평일에도 다 가게 오픈하셨는데, 올해는 클래스 때문에 토, 일, 월만 오픈하신다고 하니 주의.

 

우리나라에서 가장 푸딩을 맛있게 만드는 곳이라고 생각한다. 여기에서 맛있게는 내 취향의 푸딩이라는 말인데, 부들부들 사르륵 녹는 푸딩이다. 나는 푸딩을 정말 좋아해서 일본에 여행 가면 1일 1푸딩은 기본으로 하고, 웬만한 편의점 푸딩은 다 먹어 보아서 나의 최애 푸딩이 있을 정도이다.

우리나라는 일본만큼 푸딩이 발전하지 못해서 푸딩하면 쁘띠첼 떠올리는 사람들도 많은 듯... 쁘띠첼은 푸딩이 아니라 젤리다... 젤리라고.... 참고로 난 젤라틴을 매우 싫어한다. 그래서 푸딩 식감에서 젤라틴이 많이 느껴지면 싫어함. 일본에서 먹은 최악의 푸딩이 모리나가 야키푸딩이다. 바야흐로 3년 전, 일본에 2주 여행 갔을 때 당시 한창 모리나라 야키푸딩이 한국에서 일본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것들 중 하나로 선정되어 푸딩더쿠 눈에 불을 켜고 먹었는데 너무 최악이라 끔찍했던 기억으로 남았다. 정말... 야키푸딩을 먹을 바엔 크림브륄레를 먹도록.

 

tmi) 내가 일본에서 가장 좋아하는 푸딩 중 하나인 'クリームのせジャージー牛乳プリン'은 이것이다. 일본 가면 하나씩 사먹어 보자 맛있다. 커피맛, 밀크티맛도 있는데 다 먹어본 결과 그냥 밀크맛이 가장 스탠다드하게 맛있다.

 

무튼 이번엔 가게 안에서 먹었음. 우리 애도 찍어줬다. 우리 애가 귀엽고 예쁘니 한 번씩 보고 가주세요.

 

여전히 맛있었고 아늑했던 두모망. 크림브륄레 빼고 모든 맛을 먹어봤는데 역시 가장 스탠다드한 커스터드가 가장 맛있다. 크림브륄레는 내가 싫어해서 안먹음.

 

 

+) 4월 29일을 기점으로 푸딩가게는 문 닫음

Comments